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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파티클시스템 Gateway 포탈 만들기

Unity_ParticleSystem

by unizzangbd 2025. 6. 30. 15:21

본문

첫 세팅

  • 씬 2.5.Gateway 생성
  • 어두운 Skybox장착

유의사항

  • 빈오브젝트 생성 후 트랜스폼 리셋
  • 빈오브젝트 안에 Particle System 2개 추가
  • 이런 식으로 만들면 씬에서 재생이 안됨!

Gateway 파티클 만들기

파티클 묶음 만들기

  1. Particle System 묶음 만들기

2. 비어있는 파티클 만들기

3. 비어있는 파티클을 Doctor Strange Gateway로 이름 변경

4. 밑에 자식 중 하나를 지우고 Gateway로 이름변경

Gateway 설정

  1. Main 설정
  • StartColor는 랜덤컬러

Shape

  • Radius Thickness 를 0으로 하면 딱 원을 그림
  • Loop로 설정하니 반시계방향으로 돌면서 생김

3. Emission

4. Color over Lifetime

5. Size over Lifetime

6. Velocity over Lifetime

  • Radial : 중심으로부터 멀어지는 속도
  • Radiall 2로 설정 후 Curve로 바꿔서 모양도 설정
  • Orbital- 각 축의 회전 속도를 조절

7. Emission을 512로 올림

8. Gateway 복사 후 이름을 Spiral A로 변경

Spiral A 설정

  1. Main 설정
  • StartColor

2. Shape

  • speed만 6으로

3. Trail 체크만

  • 텍스쳐 깨져보임
  • Renderer에서 Trail material 또같은거 넣어줌

4. Velocity over Lifetime

  • Radial 6으로 변경

Spiral A 복사해서 B 만듦

Spiral B 설정

  1. Main 설정
  • start color

2. Emission

3. Velocity over Lifetime

4. Spiral B 복사 후 Burst로 변경

Burst 설정

  1. Main 설정
  • 다른것과 달리 Loop를 꺼서 한번만 샥하고 사라짐
  • Stop Action이 Disable 이라 한번 나오고 비활됨

2. Emission

  • 팡! 방출을 위해 Rate over time 끄고 Burst 추가

3. Shape

  • 퐝! 퍼져야 하기 때문에 Burst로 설정

4. Velocity over Lifetime

완성!

  • 다 켜서 재생
  • Gateway의 Startsize 0.2~0.5로 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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