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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ParticleSystem

유니티 파티클시스템 눈내리는 효과 만들기 ParticleSystem

Snow

  1. 파티클 추가 → Snow로 이름변경
  2. Shape 설정

Main 설정

  • Srart Speed 0
  • Gravity 0.2
  • Random Color
  • Size

3. Rotation over Lifetime

  • 돌면서 내려옴

→ 반시계 시계 방향으로 제각각 돔

4. Color over Lifetime

  • 알파값만 만져준다(3 지점으로 쪼갬)
  • 0, 255, 0

 

5. Emission 설정

파티클시스템에 눈송이 Texture 적용

  1. Texyure Type 설정
  • 텍스쳐 클릭 후 인스펙터에서 설정
  • sRGB(Color Texture)과 Alpha Is Transparency 체크하기
  • Default로 설정

→ Texture 추가한거에 눈송이가 보이게 됨

  • 압축 None 으로 하면 고퀄이 된다

 

2. Material 추가 → SnowFlake로 이름지음

  • Shader 설정
    • Particle 검색해서 Unlit(~~~~~/particle) 으로 변경
  • Surface Type은 Transparent로 한다
  • Surface Input의 저 작은 네모에 넣으면 적용됨
  • Material 그림도 눈송이로 표시됨

 

3. Snow 오브젝트 Renderer의 Material에 할당

  • 잘 적용됨



스타트 사이즈와 여러 항목들을 수정하여 더 자연스럽게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