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ow
- 파티클 추가 → Snow로 이름변경
- Shape 설정

Main 설정

- Srart Speed 0
- Gravity 0.2
- Random Color
- Size
3. Rotation over Lifetime


- 돌면서 내려옴
→ 반시계 시계 방향으로 제각각 돔
4. Color over Lifetime

- 알파값만 만져준다(3 지점으로 쪼갬)
- 0, 255, 0
5. Emission 설정

파티클시스템에 눈송이 Texture 적용
- Texyure Type 설정
- 텍스쳐 클릭 후 인스펙터에서 설정
- sRGB(Color Texture)과 Alpha Is Transparency 체크하기
- Default로 설정

→ Texture 추가한거에 눈송이가 보이게 됨

- 압축 None 으로 하면 고퀄이 된다
2. Material 추가 → SnowFlake로 이름지음
- Shader 설정
- Particle 검색해서 Unlit(~~~~~/particle) 으로 변경

- Surface Type은 Transparent로 한다

- Surface Input의 저 작은 네모에 넣으면 적용됨


- Material 그림도 눈송이로 표시됨

3. Snow 오브젝트 Renderer의 Material에 할당

- 잘 적용됨

스타트 사이즈와 여러 항목들을 수정하여 더 자연스럽게 표현.
'Unity_ParticleSyste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마우스 커서 효과 만들기 ParticleSystem MouseChaser (0) | 2025.06.05 |
---|---|
유니티 파티클시스템으로 떠오르는 축하 하트 효과 만들기 ParticleSystem Congratulation (1) | 2025.06.05 |
유니티 파티클시스템 밤하늘 효과 만들기 ParticleSystem star nightsky (1) | 2025.06.05 |
유니티 파티클시스템으로 화산 용암 효과 만들기 ParticleSystem Volcano Lava (0) | 2025.06.05 |
유니티 파티클시스템 흩뿌리는 물효과 ParticleSystem_Waterjet (0) | 2025.06.05 |